여성 및 유소년 교육

by 관리자 on Jan 11, 2012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고대 무사들의 전투술은 주로 검을 사용하는 검술과 맨손으로하는 유술로 분리가 되는데 유술에서는 야와라라고 부르는 것도 있습니다. 그것이 현대에 들어와 만들어진 검도와 유도, 그리고 치고, 차는 것을 중심으로 한 태권도, 공수도가 되었습니다. 유술 중에는, 수많은 기술이 있어서, 그 외의 기술들을 우에시바 모리헤이 선생이 합기도로서 현대에 맞는 수련방법으로서 집대성한 것입니다. 합기도는 수행을 목적으로 한 것으로 시합은 하지 않습니다.
합기도를 배우게 하고 싶어 하는 학부형님의 이유는 대체로 다음과 같습니다.
- 너무 내성적이다.
- 집중력이 부족하다.
- 몸이 허약하다.
- 운동신경이 둔하다.
- 활달한 성격이로 심신을 단련시키고 싶다.
- 예의 등를 가르치고 싶다.
등입니다.
어린이 클라스의 수련에서는, 어린이들의 신체발육에 맞추고 있습니다. 합기도의 기술만이 아니라, 기초체력, 운동능력을 배양하도록 지도하여, 한발 뜀뛰기, 점프, 뒷사람이 다리를 들어준 채 손 짚고 앞으로 가기 등의 보조체조도 함께 합니다. 또, 기술 자체도 어려운 기술을 많이하는 일반 클라스와는 달리, 배우기 쉽고, 대응이 쉬우며, 움직임을 크게, 위험하지 않은 기술을 지도합니다. 그러니까, 다소 운동이 서투른 아이더라도, 무리 없이, 다치지 않고, 즐겁게 합기도의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또 승급심사를 통해 다양한 급에 맞춰 띠의 색깔이 바뀌어, 목표를 갖고 수련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국내 및 해외 캠프등을 통해 단체생활을 체험하는게 가능합니다.
대한합기도회 공인 도장에서는 도장 수련을 통해 예의와 에티켓을 배울 수 있도록, 특히 다음 사항에 중점을 두고 지도하고 있습니다.
- 입장, 퇴장시 신발 정리
- '안녕하세요' '안녕히 계세요' '감사합니다' '부탁합니다' 등의 인사
- 옷 갈아입기, 띠를 매는 법, 도복을 개는 법 등의 지도
- 지도하는 선생의 얘기를 잘 듣고, 정확히 기술을 행하는 것
- 친구를 만들고, 후배를 잘 지도할 수 있도록 하는 것
합기도는 여성들의 호신술로써 어느 무술보다 뛰어나다. 여성의 힘이 남성의 완력을 능가한다는 것은 그다지 가능치 못하다. 만일 가능하다 해도 그다지 가치있는 일도 아닐 것이다. 그러나 여성이 합기도를 수련했을때는 치한을 만나도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으며 가장 적절한 방법으로 자신을 안전하게 보호 할 수 있게 만든다.
다른 무술에 비해 합기도가 않은 수의 여성을 매혹시키고 있는 것은, 여성들의 수련의 깊이와 넓이를 더하는데 있어서 남성에게 뒤지지 않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Articles

1
Designed by hikaru10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